안녕하세요. '건강 한입'입니다.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금은 짠맛 나는 결정체로서 혈액의 알칼리성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작용에 필요한 미네랄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소금이 체내에 부족할 경우 소화액의 분비가 부족해지고 식욕감퇴를 불러오며 결핍이 이어질 경우 전신이 무력해지는 것을 느끼며 피로감, 권태감 등의 부작용 이상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금은 환경, 방식에 따라서 죽염, 천일염, 암염 등으로 나뉘며 암염은 돌소금이라 불리며 과거에 바다였다가 육지로 변하면서 얻는 소금을 일컫습니다. 그중에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암염에 속하며 히말라야 산맥지에서 채취한 소금입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천일염보다 덜 짜고 마그네슘, 철분이 풍부하며 신체 내에 유익한 작용이 일어나 몸에 좋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식용을 포함해 치약으로도 만들기도 해서 더 알려지게 되었는데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
1. 편두통 완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편두통 증상을 완화시키며 머리가 아픈 증상이 있을 때 좋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을 먹으면 혈관기능 이상으로 인해 머리가 아프고 쑤신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와 함께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2. 기력회복
히말라야 핑크소금는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에는 근육경련을 회복시키고 체내 에너지를 회복시키고 냉증이 낫게하는 등의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피부미용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피부에도 좋은 도움이 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는 피부의 PH조절 시키는데 효과르 보여 피부의 PH의 균형을 맞추며 건강한 피부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잡티, 기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4. 혈액순환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혈액순환에 용이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소금에는 나트륨의 함량이 높아 혈관질환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는데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일반소금과 달라 나트륨 함량이 적은데 비해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혈압조절에 좋습니다.
5. PH조절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PH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PH 지수를 조절하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PH지수란 수소이온 농도로서 일반소금과 다르게 수많은 무기질 성분과 체내흡수에 필요한 조직의 체액을 조절시키고 혈액의 PH를 조절하여 염증도, 질환을 개선해줍니다.
6. 호흡기건강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호흡기 건강에 이로운 효과가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항염, 항균작용에 효과적이며 호흡기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고 핑크소금을 녹여 가글하면 코막힘 증상에 효과를 불러온다고 합니다. 비염 증상을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부작용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나트륨의 함량이 소금에 비해 적더라도 다량 섭취시 고혈압, 신장질환 증상이 발현될 수 있어 적당량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댓글